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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리포트 DB] Ch 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4. 14:05

    미쿡에 넷플릭스를 가운데에 아마존, 훌루가 있다면 중국에는 어린 아이치, 육두도우, 탕천이 있다. 넷플릭스는 Mick을 넘어 전 세계에서 존재감을 나타내고 있습니다.한편, 중국 메이커는 내수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을 이루어 모든 것이 함께 성장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 BAT의 자회사인 TOP 3업체가 20~25%안팎의 점유율에서 확고한 한위 사업자를 찾기 어려울 정도로 경쟁 중입니다.이런 상황에서 중국 내의 TOP3사업자이며 바이두의 자회사인 아이치가 하나 8년 상반기 나쁘지 않스닥에 상장하게 된다. 하나 7년 매출 27억달러, 영업 적자 상황이지만 중국 내수 시장의 성장성과 시장 내 경쟁력을 고려했을 때, 하나 0조원 정도의 시가 총액은 무난하게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중국 TOP 3 OTT사업자 중에서 체류도 했다 믹크의 상장 회사가 된다는 점에서 시장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중국 OTT시장은 아직 AVOD(송쵸은 루루 책 다소움, 영상을 보는)의 매출 비율이 50%가까이 되는 상황입니다. 아이가 유료 구독 모델(넷플릭스 BM)의 매출은 30%수준에서 유료 구독 가입자 수 증가와 함께 최근 몇년간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한편 넷플릭스가 하나 00%유료 구독자에 의한 매출액(매출액 하나하나 0억달러)인 가입자 수가 약 하나 옥인(가 지 이 5천 만명), 요프오프 이익률 7%에 달하는 상황입니다. 지역별 매출도 믹크이 48%, 유럽 23%, 아시아 태평양 한개 4%, 남미 9%등으로 다변화되고 지속적으로 세계로 확산되고 나쁘지 않아 가고 있는 상황. 아직 매출 규모가 나쁘지 않고 질적인 면에서 어린 아이치는 넷플릭스의 경쟁상대가 될 수 없다. 그렇다고 중국 내수의 힘만으로 글로벌 TOPTIER 수준의 중소기업이 될 수 있음을 알리바바, 텐센트 등이 증명해 지금의 중국에서만 사업을 하고 있는 중소기업은 아니다. 어린 아이는 벌써 비롯한 TOP 3중국 OTT업체들도 중국을 평정한 뒤 곧바로 믹크에는 가지 않겠지만, 중화권 행정부를 한 카웅데우에 서서히 세계로 확산되고 나쁘지 않고 매장한 것입니다. 당장은 중국 내 경쟁을 위한 콘텐츠 수급 측면에서 글로벌 콘텐츠를 빨아들이는 주요 구매자의 역할을 잠시 하게 될 것이고, 그 과정에서 국한업자들은 과거 게임사들이 그랬던 것처럼 판권 판매를 통한 수혜를 볼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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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넷플릭스와의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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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hina OTT 시장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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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외 확장 가능성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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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글로벌 톱티어 드라마 제작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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